TOUR INFO
- 여행지 안내 -
꽃 내음 가득한 정원. 특색 있는 정원, 다양한 전시와 축제가 열리는 곳 경기도 가평에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경관을 배경으로 20여 개의 특색 있는 정원이 있는 곳이다.
곡선과 비대칭의 미가 뛰어난 분재정원, 침엽수 정원, 허브정원, 야생화 정원, 아이리스 정원, 무궁화 동산 등 각각의 주제를 가진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숲을 이루는 나무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기려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봄이면 야생화전 및 봄꽃 축제가 열리고, 여름에는 산수국, 무궁화 전, 아이리스 축제, 가을에는 국화전, 단풍축제, 겨울에는 오색별빛정원전이 진행된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영화 ‘편지’를 통해 주목 받기 시작한 후, 각종 영화 및 드라마, TV 프로그램의 촬영장소로도 잘 알려졌다.
가평 8경 중 제 2경으로 국내 최초로 건설된 양수식 발전소의 상부 저수지이다.
호명산의 수려한 산세와 더불어 넓은 저수지는 백두산 천지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절경이다.
가평읍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산유리에서 하차, 또는 청평면 상천역에서 하차하여 호명호수까지 등산을 하며 주변경관을 즐길 수 있다.
호명호수와 더불어 산 아래도 길게 펼쳐진 계곡은 훌륭한 휴식처로서 등산과 함께 그 묘미를 즐길 수 있으며, 호명호수 팔각정에서 내려보는 청평호반 역시 일품이다.
또한 호명호수 주변으로 북한강변을 타고 구불구불 나무터널숲을 돌아가는 드라이브코스가 있다.
잔잔한 호수와 코스모스, 구절초가 흐드러진 산길을 즐기는 코스로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코스다.
쁘띠프랑스는 경기도 가평에 있는 국내 유일의 프랑스식 테마파크이다.
아름다운 조경과 이국적인 건물이 줄지어 있어 프랑스는 물론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유럽의 이색적인 건물뿐만 아니라, ‘어린왕자’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생텍쥐페리의 기념관, 다양한 형태의 오르골, 300여점에 달하는 유럽의 전통 인형, 각종 골동품과 미술품 2천여점 등을 감상할 수 있고, 150년 된 프랑스 목조주택을 구입해 그대로 옮겨 놓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에서 옛 프랑스인들의 생활도 엿 볼 수 있다.
공연 및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프랑스의 전통 손인형극 ‘기뇰’, ‘마리오네트’, 거리의 악사 공연과 포토존, 프랑스 전통놀이 등을 체험 할 수 있다.
특히 SBS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를 보기위해 한류드라마를 사랑하는 관광객들이많이 찾고 있다.
북한강 위에 반달 모양으로 떠 있는 남이섬은 1944년 청평댐이 만들어지면서 생겨난 섬으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한다.
1970년대와 80년대 강변가요제가 열렸고 TV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내외국인에게 너무나도 잘 알려진 이 섬은 조선 세조 때 병조판서를 지내다 역적으로 몰려 요절한 남이 장군의 묘가 있어 남이섬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이미 고인이 된 수재 민병도 선생이 1965년 모래뿐인 불모지 남이섬을 매입해 나무를 심기 시작한 것이 관광지로서의 남이섬이 시작된 출발점으로, 남이섬은 나무들이 만들어 준 천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아름다운 숲길이 섬 전체를 메우고 있다
자라섬은 북한강에 떠 있는 하나의 섬으로 약 20여만평의 크기이며, 섬 가장자리로는 큰돌과 잔자갈로 이루어져 있고 중앙부위는 모래와 흙으로 뒤덮여있다.
중앙 부위에는 큰 미루나무들과 버들가지 등 자연 수목원이 있으며, 경기 수변도로와 꽃과 나무로 이루어진 자연 휴양지이다.
자라섬은 생긴 모양이 마치 자라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비가 오면 물이 불어 섬이 약간 잠기었다가 나타난다하여 붙여진 이름이기도 하다.
또한, 자라섬은 매년 10월에 열리는 재즈페스티벌이 열려 알려지게 된 곳으로, 각종 꽃들과 나무 새들이 자라고 있는 자연이 살아 숨쉬는 멋진곳으로 여러 미술 전시회나 기타공연과 매년 10월에는 세계 재즈 매니아들을 만나볼 수 있다.